레이저 제모기 홈뷰티족을 위한 구매 가이드

반응형

제모가 매너가 된 시대. 여성 뿐 아니라 남성분들의 제모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털은 매일 꾸준히 자라기 때문에 매일 관리가 필요한데요. 

간편하고 안전한 제모를 도와주는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레이저 제모기 구매시 고려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제모기의 역사

제모의 역사는 고대 이집트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몸에 모든 털을 제모하는 것이 고대 이집트의 여성들의 미의 기준이었으며, 제모를 위해 조개와 돌 등을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출처 : 한국왁싱협회 (koreawaxing.com)

19세기에 들어서면서 제모를 위한 제모크림이 발명되며, 19세기 말 킹 질레트에 의해 면도기가 발명되었습니다. 남성들의 면도를 위해 개발된 면도기이지만, 이 제품을 사용해 여성들도 제모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질레트 안전면도기

1960년대 중반에는 레이저를 사용한 제모가 시작되었으며, 현재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가 가정으로 들어오면서 집에서 레이저 제모기를 통해 홈케어를 하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2. 레이저 제모기 원리

홈뷰티를 위한 제모를 위해서는 레이저 제모 전 제모를 원하는 부위를 면도부터 시작합니다. 이후 레이저 제모기를 통해 해당 부위를 조사하는데요. 


레이저 제모기에서 IPL(Intense Pulsed Light) 혹은 다이오드 방식의 저출력 광선이 나와 해당 부위에 침투되어 모낭을 무력하게 만듭니다.

출처 : 리츠피부과의원

2~3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하고나면 털이 자라는 속도가 점점 더뎌지며, 털이 점점 가늘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 해당 부위의 털이 거의 자라지 않지만, 18개월 정도 주기로 레이저를 조사 하면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피부과 레이저 제모 vs 가정용 레이저 제모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일반인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의료용 레이저 제모기에 비해 낮고 부드러운 출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과 레이저 제모기에 비해 효과가 늦게 나타나지만 가정 내에서 꾸준히 사용할 경우 만족할만한 제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과 레이저 제모기에 비해 효과가 더디게 나타난다고 해서 무리해서 출력 강도를 높이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비키니 라인 등 민감한 부분은 피부과에서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의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가성비가 있습니다. 피부과 레이저 제모는 제모 부위 컨디션에 따라 부위별로 3회~10회 이상까지 비용이 발생 하는데, 피부과 이용시 매번 비용을 지출해야하지만,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를 구입하면 한 번 구매로 꾸준히 레이저 제모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잘못된 레이저 제모는 화상과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과도한 레이저 제모는 금기입니다. 
한 달에 한 차례 정도, 서너 달에 걸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모낭을 자주 자극하거나 레이저 강도를 지나치게 높이면 화상이나 염증을 일으키게 되므로 이 또한 안됩니다. 그리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레이저 제모 전후 최소 2주일은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시력 보호를 위해 눈 주변이나 눈썹 레이저 제모는 삼가야 합니다.


4. 제모기 구매 포인트

<무게>
다리 전체를 기준으로 1회 제모 시 평균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래서 무게가 무거운 제모기를 사용할 경우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라피타 IPL 09 레이저 제모기

그래서 가벼운 무게를 가진 제품인지 무게를 꼭 확인해보시고, 손에 편하게 쥘 수 있도록 그립감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osika 200K SIPL-1000

<조사창 크기>

내가 원하는 제모 부위에 맞게 조사창 크기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넓은 조사창은 팔과 다리를 편리하게 조사할 수 있으며, 좁은 조사창은 겨드랑이와 인중 등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라피타제모기

<스킨센서>
스킨센서가 피부타입과 털 색에 맞춰 빛의 세기를 결정해주면 보다 효과적인 제모가 가능합니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를 사용한 홈케어가 처음이라면 스킨센서를 통해 보다 쉽게 제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사횟수>
램프 카트리지 용량에 따라 조사가능한 횟수가 달라집니다. 또한, 출력단계가 높아질수록 카드리지 모소량이 커지게 됩니다. 

편의성 측면에서 보자면, 카트리지 교체 불가능 < 카트리지교체 가능 < 영구조사 순으로 높아지는데요. 편의성이 높은 만큼 구매 비용도 높아지게 됩니다. 

<안전>
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의료기기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 꼭 허가번호와 '의료기기'라는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브라운 실크엑스퍼트IPL 제모의료기기 BD5001

또한 정식으로 허가받은 제모기인지도 확인하고 구매해야 안전한 홈뷰티 제모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에 구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홈술, 홈트니스가 대세인 시대. 레이저 제모기로 가심비 살린 홈뷰티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